♣ 본 교회는 특정 교단에 소속되지 않은 독립교회로서 복음주의 전통에 따른 다음과 같은 가르침을 믿습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다시 오셔서 세상을 심판하실 것을 믿습니다. 그 때가 되면 천지가 하나님의 첫창조 뜻대로 회복되어 신음과 고통과 눈물이 그칠 것입니다. 더 이상 죽음이 지배하지 않을 것이며, 나와 하나님 사이, 나와 이웃과 피조물 사이 갈등은 없을 것입니다. 그 때까지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선포하신 하나님 나라 ‘지금 여기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교회를 세우고 땅 끝까지 복음 전파하라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교회 안에서 영적 훈련, 세례, 성찬을 시행하고, 교회 밖으로 그리스도의 부활을 증거하면서 치유와 화평과 희생과 정의와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우리는 천지를 창조하시고 만유를 다스리시며 성부와 성자와 성령 사이 서로 친밀한 관계 속에 과거에도 계셨고 앞으로 영원히 계시는 주 하나님을 믿으며 찬양과 존귀와 영광을 영원토록 돌릴 것입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가, 1) 주와 그리스도가 되시며 2) 성령으로 잉태되어 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3) 죄와 사망의 결박을 풀어 자유케 하는 복음을 선포하셨고, 4) 마지막 때에 창조주와 원수가 되었던 우리와 만물을 회복하실 재창조주이심을 믿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실한 신분을 보증하시며, 각종 은사와 확신과 지혜와 위로를 주셔서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시는 성령 하나님을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창조된 생명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정체성은 하나님의 형상에 있습니다. 이 정체성 때문에 이 땅을 다스리고 돌보라고 하신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고, 동시에 이웃과 화목 관계 속에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사탄이 첫 사람 아담을 꾀어 하나님과 우리 사이 원수가 되게 하였고 우리의 정체성을 결정적으로 파괴한 결과 우리의 생명은 영원한 형벌인 죽음에 이르게 되었으므로, 회개하고 돌이켜 새로운 생명인 구원이 필요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서 신구약 성경을 주셨음을 믿습니다. 신구약 성경 66권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책으로서, 죄의 종이었던 우리를 불러 택하시고 거룩한 백성으로 만드시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성시키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고백합니다.